티스토리 뷰
MS clarity란 티스토리 방문자들의 페이지 클릭률이 어디서 높은지? 분석이 가능한 데이터 분석 툴입니다. MS clarity를 통한 데이터를 통해 방문자들의 클릭률을 높여 수익을 높일 수 있겠죠? MS clarity 티스토리 방문자 데이터 분석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티스토리, 홈페이지를 운영하시는 분들이라면 일단 MS clarity에 사이트 등록하고 보세요.
목차
MS clarity 등록방법
MS clarity 등록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1. MS clarity 홈페이지에 들어갑니다.
2. 티스토리에 연동된 구글 아이디로 로그인합니다.
3. 티스토리 이름과 URL주소를 입력합니다.
4. 추적 코드 받기를 클릭합니다.
5. 추적 코드를 복사합니다.
6. <티스토리 설정 - 스킨편집 - html 편집>에 들어갑니다.
7. <head>와 </head> 사이에 복사한 추적 코드를 붙여 넣습니다.
8. goole analytics을 연결합니다.
9. 1~2시간 지난 후 데이터가 넘어와 확인할 수 있습니다.
MS clarity 기능
MS clarity 기능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1. 실시간으로 현재 내 티스토리에 방문한 사람들의 움직임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2. 티스토리에 방문한 사람들이 어느 부분에서 클릭을 많이 하는지 볼 수 있습니다.
3. 빠른 클릭, 빠른 뒤로 가기, 무효클릭, 과도한 스크롤 등 사용자의 다양한 작업별 내용을 필터 하여 확인할 수 있습니다.
마무리
지금까지 MS clarity 데이터 분석 방법과 기능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티스토리 분석할 때 구글서치콘솔, 구글애드센스를 통해 어떤 페이지가 클릭률과 조회수가 높은지만 알 수 있어서 뭔가 좀 아쉬웠었는데요.
MS clarity를 통해서 보니 더 디테일하게 페이지의 어느 부분에서 클릭이 발생하는지 알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앞으로 티스토리글을 작성할 때 더 효율적으로 작성하는데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도움이 되셨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같이 보면 좋은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