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카페24를 통해서 워드프레스를 연결할 때 주의해야할 점이

 

최초로 워드프레스에 연결할 때 대표도메인을 내가 구매한 도메인으로 설정해야합니다.

 

카페 24를 통해서 워드프레스를 연결할 때 대표 도메인이 기본으로 카페24아이디가 들어간 도메인으로 설정되어있습니다.

 

<카페24호스팅 - 나의 서비스관리 - 도메인 연결관리>에서 대표 도메인을 내가 구입한 도메인으로 변경 한 후에 워드프레스를 연결하세요!

 

저는 이미 카페24아이디가 들어간 도메인으로 워드프레스를 생성해버렸는데요.

 

대표도메인으로 변경하려고하니 그냥 설정에서 주소만 바꾸면 되는게 아니더라구요.

 

1. 카페24 대표도메인을 내가 구입한 도메인으로 만들기

2. 워드프레스 관리자 페이지에서 <Go Live Update Urls> 플러그인 설치하기

3. OLD URL과 NEW URL 입력하기

 

설정이 완료되면 자동으로 로그아웃이 되며 다시 로그인하면 도메인이 변경되어 반영됩니다.